$\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창의적 사고기법 활용 독후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After-Reading Activities with Creative Thinking Technique on the Improvement of Young Children's Creativity 원문보기


최주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교원)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창의적 사고기법을 활용한 독후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향상에 효과적인지 확인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험연구로 진행하였다.
연구대상은 경기도 B시에 소재한 직장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만5세 유아 두 학급을 선정하여, 한 학급은 실험집단(14명)으로, 한 학급은 통제집단(16명) 으로 무선 배정하였다. 실험집단에게는 동화책 5권을 선정한 후, 브레인스토밍, 스캠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whether after-reading activities based on a creative thinking technique would be effective for improving the creativity of young children. For this purpose, the identify asked a couple of research questions as to the effectiveness of after-reading activiti...

주제어

#유아창의성 창의적사고기법 독후활동 스캠퍼 마인드맵 PMI 시네틱스 브레인스토밍 창의사고기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주희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교원)
지도교수 이경화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59
키워드 유아창의성 창의적사고기법 독후활동 스캠퍼 마인드맵 PMI 시네틱스 브레인스토밍 창의사고기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053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