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아동미술교육에 있어서 퍼포먼스와 활용 방안 연구의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현대사회는 오늘날 과거와 달리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시대 변화에 맞게 회화, 조각, 공예 등 다양한 미술교육 방식이 등장하고 있다.
기존의 아카데미적 미술교육 방식은 정확한 묘사력과 제작 과정을 습득할 수 있고 그리는 것에 대해 반복과 훈련으로 기술력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으나,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없는 단점이 크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새로운 퍼포먼스 미술이 등장하였다. 퍼포먼스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이를 통해 시각, 촉각, 뇌 발달, ...
저자 | 김민정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승호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68장 |
키워드 | 퍼포먼스 아동미술 퍼포먼스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10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