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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 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초급 한국어 교재의 문법 항목 화용 정보 기술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1장에서는 문법 항목의 화용 정보 기술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선행연구들을 살피고 본 연구로 보완할 수 있는 점들을 정리하였다.
다음으로 2장에서는 화용 정보 기술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았다. 먼저, 문법 항목 화용 정보의 필요성을 밝히고, 화용적 실패를 일으키는 요인들을 분석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써 화용 정보 기술의 중요성을 밝히고 화용 정보 기술의 유의점을...
저자 | Li, Chengji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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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85 p. |
키워드 | 초급 한국어 교재 문법 화용 정보 기술 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29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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