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기내식 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식생활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In-flight Meal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Retention -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food involvement - 원문보기


조연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현재 많은 저가항공(LCC:Low-Cost Carriers)사가 생겨나면서 항공산업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각 항공사에서는 고객유치를 위해 노선의 확대, 해당 노선 국적의 외국 승무원 채용, 대형 항공기 투입 등과 같이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물리적인 서비스 부분들은 한 기업 이미지의 변화와 업계 내에서 새로이 포지셔닝 되기에는 제한적인 부분들이 존재한다. 이는 즉각적인 변화와 적용이 어렵다는 점, 많은 제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때문이다. 그러나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기내식 품질은 고객만족을 일으키는데 있어, 투자비용에 비해 다양한 시도와 접근으로 즉각적인 적용과 변화가 가능하다. 기존에 많은 선행 연구에서 기내식 품질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증명하는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어 왔으나, 식생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Effect of In-flight Meal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Retention
: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food involvement

Jo, Yeon-Seo
Department of Hotel Management
The Graduate School of Tourism
Sejong University

In an era of cutt...

주제어

#기내식 품질 식생활 관여도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연서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이희찬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64 p.
키워드 기내식 품질 식생활 관여도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853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