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간편식(HMR) 선택속성에 관한 국가별 소비자 비교연구 : 한국 ·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이윤제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외식영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제성장과 더불어 국민소득이 증가하면서 생활문화가 서구화되고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게 됨에 따라 식품의 소비행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 편의성과 간편성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요구는 끊임없이 변해가고 있다. 국내 외식시장 중 가장 빨리 성장할 카테고리는 가정간편식 시장으로 한국 외식시장보다 앞서간 일본시장이 이미 가정간편식 시장의 고성장을 이룬 상태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인과 일본인 20대-5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에 대한 요구도 및 선호도를 파악하고, 가정간편식 ...

주제어

#HMR, IP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윤제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영양학과,
지도교수 홍완수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96 p.:
키워드 HMR, IPA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71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