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샵 시술 제품에 대한 인식 및 고객 만족도 분석
Analysis of Recogni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Hair Salon Treatment Products 원문보기


고나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미용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헤어샵에서 헤어 시술을 받은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헤어샵 시술 제품에 대한 인식이 고객 만족도와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헤어샵 시술 제품 중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를 선택하였고 제품 인식의 하위영역으로 효능, 안전, 브랜드로 설정하여 설문을 진행하였다.헤어샵 시술 제품 중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를 선택하였고 제품 인식의 하위영역으로 효능, 안전, 브랜드로 설정하여 설문을 진행하였다.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에 대한 인식과 관심도는 모두 여성이 남성에 비해 높게 평가하고 있었고 고객 만족도와 재이용 의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고객의 헤어미용 관심도는 컷트를 이용하는 경우 가장 낮고 클리닉을 이용하는 경우 가장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브랜드에서는 펌제, 클리닉제가 헤어시술 기간이 길수록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효능에서는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 모두 ‘머리를 잘해서’라는 헤어샵 이용의도를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효능에서는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 모두 높게 인식하고 있었고, 안전에서는 클리닉제를, 브랜드에서는 염모제를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헤어샵 시술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은 모두 3점 이하로 낮게 나타났다. 연구 요인 중 만족도가 3.95로 가장 높은 평균으로 나타났다. 관심도가 높을수록 고객 만족도와 재이용 의도에,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의 효능, 안전, 브랜드에 양(+)의 영향을 미쳤다. 염모제, 펌제, 클리닉제의 효능과 안전 요인이 고객 만족도와 재이용 의도에 양(+)의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효능, 안전 부분이 보장된 시술 제품 사용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며, 고객과 시술자 간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효율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 the effects of recognition of hair salon treatment product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use with 300 customers who received hair treatment in hair salon. This study selected products of hair dyeing, permanent and clinic among hair salon treatment products and condu...

주제어

#헤어샵 시술 제품 펌제 염모제 클리닉제 인식 고객 만족도 재이용 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나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미용교육전공
지도교수 리순화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69
키워드 헤어샵 시술 제품 펌제 염모제 클리닉제 인식 고객 만족도 재이용 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09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