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벤처창업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 2019 Nov. 08, 2019년, pp.81 - 85
한수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이일한 (중앙대학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뢰감을 주는 기업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 추천의도와 관련있는 구전의 특성은 개인적인 특성, 적시성, 영향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영향적인 특성은 사람들이 이미 본인들이 알고 존경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말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발생하는 속성으로 주변인들의 말에 큰 향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Kotler & Keller, 2012).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신뢰감을 주는 기업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김미정, 2013). | |
경제적 효익을 정의할 수 있는 두 가지 측면은? | 경제적 효익(economic benefits)은 기존에 이용하던 서비스 제공 기업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면서 얻게 되는 경제적 혜택과 개별화의 두 가지 측면에서 정의된다 (Gwinner et al., 1998). | |
추천의도란? | 추천의도란 어떤 일에 대하여 경험한 사람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느낀 감정을 주위의 다른 사람 또는 아직 경험하지 않은 사람에게 전하고자 하는 생각이나 계획을 의미한다(김경선, 2008). 추천의도는 개인의 경험에 기초한 구전광고를 대면 커뮤니케이션 광고의 수신자가 동료나 친구에게 이야기함으로써 정보의 원천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이다(Aaker & Myers, 198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