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아교육과정 실행에 대한 교사지원방안 탐색 :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안창희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ㆍ교육과정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누리과정 실행 주체인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지원방안을 제시함에 있어 질 높은 유아교육의 실현과 선진화, 그리고 2020년 시행 예정인 개정누리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는 것이다.
본 연구자 설정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의 누리과정에 대한 실행정도는 어떠한가, 둘째, 누리과정 실행에 대한 교사지원방안은 어떠한가, 셋째, 개정누리과정 인식에 대한 교사지원방안은 어떠한가, 이다. 본 연구의 연구 절차는 양적 연구방법과 질적 연구방법을 활용하였으며, 양적 연구는 누리과정 실행정도가 어떠한지 알아보기 위해 Spss 20.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기술통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implementation of the Nuri program among infant teachers, how difficult it is to implement, and how to support them.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present basic data for realizing and advancing quality infant education and for establishing a stable revision of the curriculu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창희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공학ㆍ교육과정전공
지도교수 허영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i, 22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46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