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고에서는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중학교 2학년 문학 성취기준에 새롭게 추가된 ‘[09국05-08] 재구성된 작품을 원작과 비교하고, 변화양상을 파악하며 감상한다.’의 교과서 반영 양상을 학습활동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 성취기준은 원작의 내용과 재구성된 작품에 반영된 새로운 상상과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갖추는 것에 목적이 있다. 성취기준이 도입된 중학교 학교 현장에서 학습자들이 그 성취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들이 사용하는 교과서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비판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2015...
저자 | 강영미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형진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62장 |
키워드 | 국어교육 중학교 재구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96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