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치원 교사의 교육신념, 놀이성 및 놀이교수효능감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kindergarten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playfulness and efficacy beliefs on play 원문보기


최아람 (창원대학교 유아교육학과(석사)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적용을 앞두고 유치원 교사의 교육신념, 놀이성 및 놀이교수효능감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교사의 교육신념 중요성과 교수 역량 강화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질적으로 우수한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유아들에게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상호작용주의 신념을 가진 교사는 놀이성과 놀이교수효능감에서 매우 유의한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고, 성숙주의 신념을 가진 교사도 놀이성과 놀이교수효능감에서 유의한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반면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identify the correlations among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playfulness, and efficacy beliefs on play before the implementation of
the 2019 Revised Nuri Curriculum. This study was conducted to support the
provision of a qualitatively excellent, play-centered educati...

Keyword

#교육신념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 2019 개정 누리과정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playfulness efficacy beliefs on play 2019 Revised Nuri Curriculu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아람
학위수여기관 창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석사)
지도교수 전지형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11 p.
키워드 교육신념 놀이성 놀이교수효능감 2019 개정 누리과정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playfulness efficacy beliefs on play 2019 Revised Nuri Curriculu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835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