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서울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국제결혼으로 한국에 입국하여 한국어 수업을 받게 된 결혼이주여성들의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제중심 교수법 활용 한국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그 효과를 확인한 실행연구이다. 결과를 논의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들 사이의 상호 작용의 변화이다. 교사 중심의 강의식 수업에서는 교사는 전달자, 학생은 수동적 수용자 입장으로 학생과 학생사이의 대화, 교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간혹...
저자 | 강혜진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다문화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문성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8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94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