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유튜브의 속성이 객실승무원이미지, 취업열망,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배윤미 (동아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다양한 디지털 매체 중에서 유튜브는 전 연령대에 걸쳐 가장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성장해왔으며, 기업에서도 마케팅 믹스의 도구로 적극 활용 중에 있다. 경쟁이 치열한 국내 항공사의 대부분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기내 승무원의 의무와 일상을 보여주는 비디오 공유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러나 항공사 유튜브에 대한 연구는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항공사 유튜브의 속성을 먼저 파악하고 어떠한 속성들이 객실승무원이미지와 취업열망,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실증분석을 위해 20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약 1주일동안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총 250부를 본 연구에 활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주제어

#항공사 유튜브 객실승무원이미지 취업열망 기업이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윤미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윤해진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69 p.
키워드 항공사 유튜브 객실승무원이미지 취업열망 기업이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499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