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설정된 연구문제는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영 향은 어떠한가?
1-1.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자기 정서의 이용’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2.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타인 정서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3.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자기 정서표현 및 인식’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4.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자기 정서의 조절’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5. 생태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대인관계 기술’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실험집단으로는 순천시에 위치한 생태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 한 어린이집 만4, 5세 유아들이었으며 통제집단으로는 근접한 곳에 위치한 누리과정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는 어린이집이다. 실험도구로는 김경희(1999)의 ‘유아의 정서 지능발달 측정 도구’를 이용하여 사용하였다. 생태체험 활동은 총 12회를 실시하였다. ...
저자 | 이병임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허승준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7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527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