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인터넷 중독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할 때 음악치료가 산출할 수 있는 효과를 인지․정서․행동 영역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이러한 효과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인터넷 중독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행해지고 있는 음악치료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음악치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인터넷 중독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음악치료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만 6세에서 12세 초등학생의 인터넷 중독 실태를 조사한 결과, 아동의 인터넷 중독은 스트레스나 외로움, 그리고 ...
저자 | 조애령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 |
지도교수 | 홍종관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7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05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