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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셜미디어인 동영상콘텐츠는 높은 몰입도와 이용 편이성 그리고 제약이 낮은 제작 환경으로 다양한 콘텐츠 생산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소셜미디어 관련 연구들은 플랫폼 유형이 따른 차이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정보속성과의 차이를 살펴본 연구가 미흡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 미디어와 소셜미디어 동영상콘텐츠 정보속성에 따른 영향 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345명의 동영상콘텐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연구모형을 분석하였다. 연구모형 분석 결과 정보유희성, 정보제공자 전문성, 정보제공자 신뢰성은 정보유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정보생생함, 정보정확성, 정보적시성과 정보중립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했으며, 태도와 ...
저자 | 류수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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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정보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소영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127 p. |
키워드 | 동영상콘텐츠 소셜미디어 플랫폼 정보속성 정보유용성 소비자태도 구매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836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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