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콘텐츠 정보속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교화 가능성 모델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Video Content Information Attributes on Consumer's Attitude and Purchasing Intention : Focusing on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원문보기


류수형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정보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미디어인 동영상콘텐츠는 높은 몰입도와 이용 편이성 그리고 제약이 낮은 제작 환경으로 다양한 콘텐츠 생산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소셜미디어 관련 연구들은 플랫폼 유형이 따른 차이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정보속성과의 차이를 살펴본 연구가 미흡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 미디어와 소셜미디어 동영상콘텐츠 정보속성에 따른 영향 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345명의 동영상콘텐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연구모형을 분석하였다. 연구모형 분석 결과 정보유희성, 정보제공자 전문성, 정보제공자 신뢰성은 정보유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정보생생함, 정보정확성, 정보적시성과 정보중립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했으며, 태도와 ...

주제어

#동영상콘텐츠 소셜미디어 플랫폼 정보속성 정보유용성 소비자태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수형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정보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소영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127 p.
키워드 동영상콘텐츠 소셜미디어 플랫폼 정보속성 정보유용성 소비자태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836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