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대면 수업 후 학생들의 학업무기력 및 우울의 양상
Academic weakness and depression of students after non-face-to-face and face-to-face lessons 원문보기


조안나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과 대면수업 이후의 학생들의 학업
무기력과 우울 양상을 알아보고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0월 19
일부터 2020년 11월 5일 까지 수도권 소재 중학교 1학년 5개반을 편의 추출을
통해 직접 대면 설문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들을 대상으로 비대면-대면 수업
이후에 학업무기력, 우울 정도를 측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세계적 통계분석
도구인 R을 이용하여 분석하였고 인구학적 변수를 분석하여 본 연구에 참여
한 표본집단의 특성을 빈도와 백분율을 통해 정리하였으며, 각 척도의 응답수
준을 파악하였다. 이를 위해서 ...

주제어

#교육 심리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안나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조한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58 p.
키워드 교육 심리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511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