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과 대면수업 이후의 학생들의 학업
무기력과 우울 양상을 알아보고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0월 19
일부터 2020년 11월 5일 까지 수도권 소재 중학교 1학년 5개반을 편의 추출을
통해 직접 대면 설문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들을 대상으로 비대면-대면 수업
이후에 학업무기력, 우울 정도를 측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세계적 통계분석
도구인 R을 이용하여 분석하였고 인구학적 변수를 분석하여 본 연구에 참여
한 표본집단의 특성을 빈도와 백분율을 통해 정리하였으며, 각 척도의 응답수
준을 파악하였다. 이를 위해서 ...
저자 | 조안나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조한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58 p. |
키워드 | 교육 심리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511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