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형 복합리조트 설립후 방문고객 선택속성의 중요도 만족도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공정세상에서의 자기용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IPA) of a Korean-integrated resort in which the IPA is effected by Customer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with special : focus on the concept of ‘belief in a just world through self-forgiveness’ 원문보기


이정욱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한국형 복합리조트 출범 3년이 지난 현시점에서 복합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와 재방문의도를 파악하여 추후에 국내에 오픈 예정인 제주 드림타워, 인천영종도 인스파이어, 시저스엔 인포 등 복합리조트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더 낳아가 기존의 카지노, 숙박 등 별개의 사업자로 구성되어진 체계에서 All in one system으로 변화된 가족형 복합리조트를 통하여 중국 방문객들의 카지노에 대한 자신의 죄책감이 복합리조트의 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 후 카지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자기용서로써 변화가 되었는지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첫 번째로는 복합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시설 및 서비스의 중요도와 만족도 차이를 ...

주제어

#복합리조트 IPA 분석 고객만족도 재방문의도 죄책감 자기용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욱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
지도교수 조용현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35
키워드 복합리조트 IPA 분석 고객만족도 재방문의도 죄책감 자기용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15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