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왕홍(网红)의 특성이 국가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 틱톡(抖音)의 한국인 왕홍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정민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 쇼트클립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미디어 플랫폼 시장에서 일반인이 유명인으로 되는 것이 일반화되어가고 있다. 중국에서는 이를 왕홍이라 부르는데 한국의 파워블로거와 비슷한 의미로 인터넷에서 유명한 사람을 말한다.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으로 국가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이는 한국 영상 크리에이터와 MCN사업자가 왕훙으로서 중국 진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왕홍에 관련하여 분석된 선행 연구가 많지 않으며 한국인 왕홍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 연구를 찾아보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본 연구의 연구 주제는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보인다.
본 연구의 목적인 한국인 왕홍의 특성이 국가 이미지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explosive growth of the Chinese short clip market, it is becoming more common for the general public to become celebrities in the media platform market. In China, this is called Wang Hong, and it has a similar meaning to Korean power bloggers and refers to people who are famous on the Inter...

주제어

#한국인 왕홍 틱톡 쇼트 클립 플랫폼 국가 이미지 구매의도 Korean Wang Hong TikTok Short Clip Platform National Image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지도교수 허식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67장
키워드 한국인 왕홍 틱톡 쇼트 클립 플랫폼 국가 이미지 구매의도 Korean Wang Hong TikTok Short Clip Platform National Image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23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