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가치 평가 척도 개발 및 타당도 검증 원문보기


임지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20여년 동안 이루어진 인터넷 기술과 디지털 기기의 발전은 소비자들의 매체와 콘텐츠 이용 행동에 변화를 가지고 왔다. 소비자들은 전통 매체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주로 이용하게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형태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동영상 콘텐츠 소비의 집중도는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기업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소비자들이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중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소비자 관점에서의 온라인 동영상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평가 척도를 개발하였다.
온라인 동영상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가치 척도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본 연구는 소비자 관점에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평가하는 소비자 가치 이론을 브랜드 콘텐츠 소비 맥락에 적용하였다. 온라인 동영상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가치 평가 척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ogress of internet and digital media is changing the way consumers use media and consume content, and watching online videos has become one of the most common way to consume content. Companies and advertisers have noticed this trend and they are using online video content to deliver brand mess...

주제어

#브랜드 콘텐츠 소비자 가치 온라인 동영상 브랜드 콘텐츠 척도 개발 online video brand content consumer value scale development brand conten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지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황장선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 181 p.
키워드 브랜드 콘텐츠 소비자 가치 온라인 동영상 브랜드 콘텐츠 척도 개발 online video brand content consumer value scale development brand conten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65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