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의 공감능력 및 직무스트레스가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구성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공감능력 및 직무스트레스가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함으로써, 교사의 공감능력 및 직무스트레스의 하위 요인 중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질과 관련된 요소를 찾아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에 위치한 보육기관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 212명이다. 교사의 공감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Davis(1980)가 제작한 대인관계 반응지수(Interpersonal Reactivity Index: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verify the effects of nursing teachers' empathy ability and job stress on the interaction between them and younger children and thereby, identify the sub-factors of nursing teachers' empathy ability and job stress affecting the quality of teacher-children interaction...

주제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공감능력 직무스트레스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성희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우현경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81장
키워드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공감능력 직무스트레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18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