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렌디드 러닝에서의 자기주도학습 경험 탐색 : 초등학교 5ㆍ6학년군 대상으로 질적 연구 원문보기


이근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육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코로나 상황에서 초등학생들이 겪은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 활동과 관련된 경험과 온라인 수업 이후 맞이하게 된 오프라인 등교 수업에서의 블렌디드 러닝과 관련된 경험을 알아보고 블렌디드 러닝에서 학생들은 어떻게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있으며 교사는 이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문제로 블렌디드 러닝을 어떻게 인식하는가? 블렌디드 러닝에서 자기주도학습에 대하여 어떻게 인식하는가?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초등학교 5ㆍ6학년군 3개 학급 학생 12명과 교사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과 수업 관찰을 통한 ...

주제어

#교육정책 블렌디드 러닝 자기주도학습 초등학생 질적 연구 온라인수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근진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정책전공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100 p
키워드 교육정책 블렌디드 러닝 자기주도학습 초등학생 질적 연구 온라인수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64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