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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형 이동장치(PM)의 교통사고 심각도 영향요인 분석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he Severity of Personal Mobility Traffic Accidents 원문보기


문규림 (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통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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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형 이동장치(PM)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교통수단으로 단거리 통행 시 짧은 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고 휴대하기 용이하여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용률의 증가와 함께 사고건수, 사망자수, 부상자수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고가 교차로와 단일로에서 균등하게 발생하여 각 지점의 사고 특성에 맞는 대안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TAAS에서 제공하는 2017~2020년 전국의 교차로와 단일로에서 발생한 PM 교통사고 자료를 활용하였다. 또한, PM 교통사고의 경우 PM 운전자가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 될 수 있어 가해·피해 여부에 따라서도 구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rsonal Mobility(PM) is a one-person means of transportation powered by electricity, which can be moved for a short time and is easy to carry around, so the utilization rate is increasing. As the utilization rate increases, the number of accidents, deaths and injuries increases significantly. Most ...

주제어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심각도 영향요인 분석 교차로/단일로 가해자/피해자 순서형 프로빗 모형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규림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공학과
지도교수 금기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ⅵ, 45p
키워드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심각도 영향요인 분석 교차로/단일로 가해자/피해자 순서형 프로빗 모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89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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