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틱톡 앱을 통한 음악 홍보마케팅 특성이 아티스트 인지도와 대중음악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소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모바일 인터넷의 발달과 뉴미디어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기존의 생활과 오락 방식은 심각하고 신속하게 바뀌고 있다. 2021년 6월까지 중국에서 숏폼 동영상 앱의 사용자 규모는 8.88억 명에 달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중국 틱톡 앱은 약 5억 명의 사용자 규모로 숏폼 동영상 앱 1위가 되었다. 숏폼 동영상 시장의 발달에 따라 음악 홍보마케팅의 전략에도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숏폼 동영상 앱을 통한 음악 홍보마케팅은 주로 아티스트 공식계정 개설, 커버 음악 마케팅, 해시태그 챌린지, 음악 인플루언서나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합작 등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중국 틱톡 앱을 통한 음악 홍보마케팅 특성이 아티스트 인지도와 대중음악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the mobile Internet and the rapid development of the new media industry, the existing life and entertainment methods are changing seriously and rapidly. By June 2021, the number of users of China's short-form video app reached 8.88 billion and continues to increase. China's T...

주제어

#숏폼동영상 틱톡 음악 홍보마케팅 구매의도 Shortform Video TikTok Music Marketing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소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조혜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95 p.
키워드 숏폼동영상 틱톡 음악 홍보마케팅 구매의도 Shortform Video TikTok Music Marketing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62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