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ikTok 뷰티블로거의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관여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Effect of TikTok beauty blogger's characteristics on purchase intention of Chinese consumers: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n product involvement 원문보기


천만리 (호남대학교 사회융학대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유행되고 있는 쇼트 클립 속에서 SNS 플랫폼을 통해 내용 전달하는 블로거들이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준의 연구들 살펴보면 쇼트 클립을 크림을 통해 패션, 뷰티, 먹방, 여행,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했으며 특히 뷰티에 대한 블로거의 영상작품을 시청률이 제일 높은 것으로 밝혀냈다.
틱톡은 중국에서 제일 사용자가 많은 쇼트 클립 사회적 플랫폼으로써 뷰티블로거의 영상 콘텐츠 작품의 계속 상승하는 추세로 보인다. 이에 따라 화장품 기업들이 새로운 ...

주제어

#TikTok,뷰티블로거 특성 제품관여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만리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사회융학대학과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주인영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79p
키워드 TikTok,뷰티블로거 특성 제품관여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487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