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교학점제 대비 대입전형 유형에 따른 전형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niversities Selecting Factors, for Choosing Students, Depending on the Type of the College Admission, Due to the New High School Credit System 원문보기


허정은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고교학점제 실행에 대비하여 고교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 대한 준비와 대학의 전공 및 계열에 따른 학생부평가를 위한 기초 자료 활용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대입의 중심 전형요소인 학생부와 수능에 대한 개선 방향을 통해 고교학점제 대비 대입전형 유형에 따른 전형요소 활용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학생의 선택 교육과정에 따른 대입 지원계열의 경향을 분석하고 고교학점제에 따른 대입제도의 개선 방향을 살펴보았다. 학생의 선택 교육과정에 따른 대입 지원계열의 경향을 분석하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첫 적용 대상인 2021학년도 K대학교 학생부위주전형에 지원한 지원자의 교육과정을 분석하였다. 다음으로, 고교학점제 대비 대입전형 유형에 따른 전형요소 활용방안을 알아보기 위해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정은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지도교수 박창언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7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658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