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장애아통합어린이집을 중심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실행에 따른 장애영유아 보육교사의 놀이지원 경험과 지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장애아통합어린이집에서 장애유아를 전담보육하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7명을 목적 표집하여 개별 심층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 방법으로 Strauss와 Corbin이 제시한 근거이론접근 방법의 코딩 절차를 통해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의 놀이지원 경험과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 이론의 통합 과정을 거쳐 놀이지원의 의미를 시각적 모형으로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
저자 | 배효선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조현근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 85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480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