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ADHD성향 유아의 미술치료 사례연구 원문보기


배규리 (한양대학교 미술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ADHD성향 유아의 미술치료를 통한 변화과정은 어떠한지, 미술치료의 경험의 의미는 무엇인지 살펴보는 데 있다.
본 연구는 ADHD성향을 보이는 6세 남아를 대상으로 예비연구와 사전·사후검사를 포함하여 2022년 2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 주 2회 40-60분씩, 총 20회기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연구 설계에 기반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얻고자 예비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연구참여자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여 유아의 선호매체, 적합한 연구방법과 프로그램을 탐색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프로그램은 초기단계, 중기단계1, 중기단계2, 종결단계로 구성되었으며 초기단계(1~3회기)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ollected data through anecdotal records, recordings by session, and photographs of activities and works. The content and meaning of each art therapy session were analyzed through the activity log for each session prepared based on the collected data, and the change process was examined b...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규리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치료학과
지도교수 김은진
발행연도 2023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43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