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MZ세대의 색조화장품 구매행동 및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urchasing behavior and usage of make-up Cosmetics of MZ Generation


손지민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뷰티산업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사회에서 메이크업은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써 색조화장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OVID-19 장기화로 인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로 색조화장품의 수요는 위축되었으나, 엔데믹 선언 후 절제되어 있던 메이크업의 욕구가 구매로 이어지며 색조화장품 시장이 회복되는 추세이다. 타 제품군 대비 개인의 기호성과 트렌드가 강하게 반영되는 색조화장품 시장에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새로운 성향을 보이며 트렌드를 주도함으로써 다른 세대의 소비까지 영향을 끼치는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어 이들의 숨은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하는 것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MZ세대의 색조화장품 구매행동과 사용실태를 조사함으로써 신제품의 회전율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is In modern society, makeup is a means of expressing one's individuality, and the make-up cosmetics market is showing steady growth. The desire for makeup, which had been restrained after the declaration of the end-of-pandemic, led to purchases, and the make-up cosmetics market is on the rise. M...

Keyword

#색조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MZ세대 구매행동 사용실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지민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산업학과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ⅹ, 146
키워드 색조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MZ세대 구매행동 사용실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473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