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문초록)
본 연구는 변화하는 외식시장에서 베이커리 카페의 경쟁우의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베이커리 카페의 물리적환경과 POP광고가 구매의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동시에 구매의도와 재방문의도의 영향관계도 고려하고자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연구의 가설검증 결과와 제언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가설 1의 물리적환경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설 1-1의 편의성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1-2의 쾌적성은 구매의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1-3의 공간성은 구매의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1-4의 ...
저자 | 이창민 |
---|---|
학위수여기관 | 호남대학교 사회융합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식조리관리학과 외식조리관리학 |
지도교수 | 최상호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i, 116p |
키워드 | "물리적환경 POP광고 구매의도 재방문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7159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