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중국 고등학생의 자기조절학습, 자기결정성동기, 인지적 정서조절전략과 자기통제력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Self-regulated learning,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Cognitive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and Self-control in Chinese High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주레이레이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심리ㆍ상담및교육측정평가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중국 고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자기통제력, 인지적 정서조절 전략, 자기조절학습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었다. 세부적인 연구 목표로 첫째, 중국 고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자기통제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 자기조절 학습 간의 구조모형을 검증하였다. 둘째, 중국 고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자기통 제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 자기조절학습 간의 직접적 영향관계를 규명하였다. 셋 째, 중국 고등학생의 자기결정성동기, 자기통제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 자기조절학 습 간의 구조모형에서 자기통제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lineate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self-control, cognitive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and self-regulated learning among Chinese high school students. Specific research objectives included validating the structural model am...

Keyword

#자기조절학습 자기결정성동기 통제동기 자율동기 자기통제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 중국 고등학생 Self-regulated Learning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Controlled Motivation Autonomous Motivation Self-control Cognitive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Chinese High School Student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레이레이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심리ㆍ상담및교육측정평가전공
지도교수 이수진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ii, 105
키워드 자기조절학습 자기결정성동기 통제동기 자율동기 자기통제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 중국 고등학생 Self-regulated Learning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Controlled Motivation Autonomous Motivation Self-control Cognitive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Chinese High School Student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70693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