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소비자의 환경가치관에 따른 팝업스토어 환경적 문제인식이 친환경 팝업스토어 마케팅 소비전환의사와 지속소비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 MZ 세대 소비자 중심으로
Impact of Environmental Problem Recognition in Eco-friendly Pop-up Store on Brand Consumption Intention and Sustainable Consumption Based on Environmental Values : Focused on MZ Generation Consumers


송하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미용학과 향장미용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유’보다 ‘경험’을 더 가치 있게 생각하고, 이에 ‘경험’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기업에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필수가 되었다. 그러나 팝업스토어 마케팅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과 관련한 환경적인 측면의 사항들은 여전히 정리되지 않은 문제로, 오로지 기업의 몫으로만 남아있다. 본 연구는 팝업스토어에 관심이 있거나 경험해 본 적 있는 MZ세대 소비자의 환경가치관에 따른 친환경 팝업스토어 브랜드 소비전환의사와 친환경 팝업스토어 지속소비가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에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자는 전국에 거주하는 1980년생~1994년생(M세대)와 1995년생~2004년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mpact of Environmental Problem Recognition in Eco-friendly Pop-up Store on Brand Consumption Intention and Sustainable Consumption Based on Environmental Values Focused on MZ Generation Consumers Song, Haeun Department of Cosmetology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As consumers in...

Keyword

#팝업스토어 환경가치관 소비전환의사 지속소비가능성 MZ세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하은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과 향장미용학과
지도교수 배승희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81
키워드 팝업스토어 환경가치관 소비전환의사 지속소비가능성 MZ세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71033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