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포그래피는 기록과 보관 그리고 언어 상의 표현들을 구현하는 그 이상이다. 그것은 다양한 사회 현상이 발효된 문화적 입증이다. 무질서하고 소란스러운 현대 타이포그래피의 경향은 모더니즘을 특징지었던 차가운 합리주의에 대한 거부에서 비롯된다. 모든 학문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환경을 맞이한 전통적 타이포그래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있으며, 이러한 맥락에서 다양한 양상의 풍토적 경향들이 앞다투어 부상하고 있다. 도전과 혁신에 의해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는 현대 타이포그래피는 더욱 국지화되고, 세대화되고, 절충화되고, 빈부화되고, 방언화되고, 다문화화되고, 반유미화되는 가운데 부동적 존재였던 기존 위상이 변모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부침을 거듭하는 타이포그래피의 풍토적 경향들은 성공적일 수도 있지만, 실패로 끝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들의 다양한 실험들은 최소한 현대 타이포그래피의 표현 영역을 확장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타이포그래피의 잠재적 데이터를 비축하는 것이다.
타이포그래피는 기록과 보관 그리고 언어 상의 표현들을 구현하는 그 이상이다. 그것은 다양한 사회 현상이 발효된 문화적 입증이다. 무질서하고 소란스러운 현대 타이포그래피의 경향은 모더니즘을 특징지었던 차가운 합리주의에 대한 거부에서 비롯된다. 모든 학문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환경을 맞이한 전통적 타이포그래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있으며, 이러한 맥락에서 다양한 양상의 풍토적 경향들이 앞다투어 부상하고 있다. 도전과 혁신에 의해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는 현대 타이포그래피는 더욱 국지화되고, 세대화되고, 절충화되고, 빈부화되고, 방언화되고, 다문화화되고, 반유미화되는 가운데 부동적 존재였던 기존 위상이 변모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부침을 거듭하는 타이포그래피의 풍토적 경향들은 성공적일 수도 있지만, 실패로 끝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들의 다양한 실험들은 최소한 현대 타이포그래피의 표현 영역을 확장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타이포그래피의 잠재적 데이터를 비축하는 것이다.
Technically, the connotation of Typography is more than embodiments which are associated with records, keeping and expressions in languages. Therefore, it reflects a variety of social aspects based on cultures. The tendencies of modem Typography that have been confusing originate from the reaction c...
Technically, the connotation of Typography is more than embodiments which are associated with records, keeping and expressions in languages. Therefore, it reflects a variety of social aspects based on cultures. The tendencies of modem Typography that have been confusing originate from the reaction caused by, what's called, cynical Rationalism - as a kind of characteristic. Nowadays, modem Typographic is required that it experience a new turning point with challenge and innovation. In association with the fact, it tends to be more local, compromised, dialectal, multi-cultural and anti-aesthetic. Moreover, there are multilateral tendencies concerned with generations and wealth & poverty. Consequently, the situation of modem Typographic which was regarded as an immovable role is now needed to change. The vernacular trends of Typographic changing with newer aspects is not always optimistic - it may be failure. However, at least, the experiments of it have expanded the range of modem Typographic. Therefore, the ultimate goal will be to obtain, what's called, potential data some of which are unknown to us.
Technically, the connotation of Typography is more than embodiments which are associated with records, keeping and expressions in languages. Therefore, it reflects a variety of social aspects based on cultures. The tendencies of modem Typography that have been confusing originate from the reaction caused by, what's called, cynical Rationalism - as a kind of characteristic. Nowadays, modem Typographic is required that it experience a new turning point with challenge and innovation. In association with the fact, it tends to be more local, compromised, dialectal, multi-cultural and anti-aesthetic. Moreover, there are multilateral tendencies concerned with generations and wealth & poverty. Consequently, the situation of modem Typographic which was regarded as an immovable role is now needed to change. The vernacular trends of Typographic changing with newer aspects is not always optimistic - it may be failure. However, at least, the experiments of it have expanded the range of modem Typographic. Therefore, the ultimate goal will be to obtain, what's called, potential data some of which are unknown to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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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다룰 수 있는 정신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의 목적은 독자를 희롱하거나 현혹시키는 것이 아니라 타이포그래피의 명확함을 촉진하는데 있다.
왜곡은 대중에게 기존의 관점을 뛰어 넘는 '순간적인 판독성' 에 관한 탐색과 시각적 패러다임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비록, 왜곡된 타입들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적용될 최선의 방책은 아닐지라도, 이들은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며 모든 매체에 활력을 창조한다.
Cite는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 지역에 있는 휴스턴 시의 건축 디자인 평론지다. 토속적 형태감과 다분히 괴상하고 수수께끼 같은 이미지들은 '국경 지역^ 살고 있는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보게 한다. 페이지가 상하로 나뉘어진 구조 역시 국경 지방에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더욱 강조한다.
가설 설정
7. 서양 사회의 역사를 설명하는 책표지에는 여러 개의 사각형을 배치함으로써 형식화된 경향이 있었던 암스테르담의 전형적 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제안 방법
환각적 세계가 종말을 고한 70년대 초반, 그래픽 디자인은 모던(Modem)에서 포스트 모던(Post-Modem)으로의 변신을 시도했다. 약 10여 년 전에 허브 루바린이 예견한 것처럼, 텔레비전과 비디오는 지각 세계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고 한발 더 나가 컴퓨터는 새로운 타이포그래피 방향을 제시하기에 이르렀다.
대상 데이터
끼쳤다. 바우하우스의 주창자 요제프 알버트 (Josef Albers) 문하에서 공부하였으며, 「Zap Comixj 의 설립자인빅터 모스코소(Victor Moscoso)는 사이키델릭 운동과 언더그라운드 코믹 운동(underground comic movement)0]] 앞장선 인물이다. 그는 사이키델릭 양식을 구현하기 위한 매체로서 포스터를 유용한 대상으로 삼고, 혼란을 야기하는 색채들과 의도적으로 읽기 힘든 폰트들을 사용하였다.
San Francisco Architecture는 샌프란시스코 건축에 관해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화면을 구성하고 간결한 레이 아웃과 단순한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였다. 크고 작은 타입들은 시각적 공간감을 느끼게 한다.
이론/모형
프리드만(Ken Friedman), 히긴스(IQick Higgins), 바우티어 (Ben Vautier), 니자크(Milan Knizak) 등과 더불어 플럭서스라는 이름을 이 운동에 명명한 조지 매귀나스(George Maciunas) 는자신의 예술적 배경을 크로스오버(crossover) 접근 방법에서 찾았다. 이들은 많은 경우 타자기를 이용 복사본을 제작했는데, 텍스트를 확대하고 타입의 질감을 다양하게 바꾸는 등의 시도를 주로 했다.
성능/효과
"고 서술했다.2) 스위스를중심으로 이러한 경향들이 처음 전개될 즈음에는 그 표현들이 비교적 온건하였으나, 유럽(특히 네덜란드)이나 미국에 있는크랜브룩 아카데미 오브 아트, 로드 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RISD), 캘리포니아 인스티튜트 오브 디 아트(CalArts) 등의 교육 기관에 파급되면서 더 할 수 없을 지경의 극한에 이르렀다. 'decon'3) 또는 'PM'4) 타이포그래피는 아방가르드 언어학 이론과 융합을 도모하고 나아가 매스 미디어의 영향에 힘입어 모던의 구속을 타파한다.
1960년대까지는 거의 전무했다. 그러나 금속활자의 번거롭고 불편한 과정을 개선하려는 꾸준한 노력에 따라 사진식자기(phototypesetting machine)7|- 발명되었고, 이 결과 렌즈의 가변적 속성에 힘입어 타입들을 분절하거나, 겹치거나, 또는 휘게 하는 등의 변형이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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