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6, 2015년, pp.203 - 214
김나무 (국립한경대학교 디자인학과)
Before the digital age, the main tools used for printing out letters were pen and brush. Therefore, forms and styles of the languages modelled out during the age also revolved around the pen and brush. However, new tools and techniques introduced in the digital age to express typography put this li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크립토그래퍼의 장점은 무엇인가? | 스크립토그래퍼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플러그인이라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프로세싱에 비해 매체와 인터랙티비티(Interactivity)의 확장성이 부족하다. 그럼에도 디자이너와 예술가가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친밀도와 숙련도가 높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 수정 가능한 스크립트 프리셋(preset)이 제공되어 필터처럼 쓸 수 있다는 점,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라 개발, 수정, 재배포 등이 가능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프리웨어(freeware)라는 점이 장점[7]으로 꼽힌다. 동적이거나 상호작용적인 작업을 제외한다면 코드를 활용한 시각화 작업을 하기에 가장 신속하고, 간편하고, 즉각적이고, 배우기 쉬운 소프트웨어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 |
표현적인 실험 타이포그래피란 무엇인가? | 그래픽디자인에서 표현적인 실험 타이포그래피란 일반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으로 등장한 표현적, 실험적, 해체적인 성향의 타이포그래피를 말한다[9]. 텍스트의 시각적 표현을 정보 전달을 위한 가독성이나 판독성 등 기능적인 관점에서만 접근하지 않고 표현과 의미의 층위를 다양하게 해석 가능하도록 열어두어 2차적, 3차적 의미까지 고려한다. | |
스크립토그래퍼의 한계는 무엇인가? | 그 중 우르스 레니와 조나단 퍼키는 기존의 소프트웨어가 가진 폐쇄적 성향, 즉, 사전에 일방적으로 동일하게 표준화되어 제공된 도구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디자이너와 예술가에게 친숙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플러그인 형식으로 오픈 소스 스크립팅 소프트웨어인 스크립토그래퍼를 개발, 공개하였다[6]. 스크립토그래퍼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플러그인이라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프로세싱에 비해 매체와 인터랙티비티(Interactivity)의 확장성이 부족하다. 그럼에도 디자이너와 예술가가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친밀도와 숙련도가 높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 수정 가능한 스크립트 프리셋(preset)이 제공되어 필터처럼 쓸 수 있다는 점,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라 개발, 수정, 재배포 등이 가능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프리웨어(freeware)라는 점이 장점[7]으로 꼽힌다. |
http://scriptographer.org
Rob Carter, Philip B. Meggs, Ben Day, Sandra Maxa, and Mark Sanders, Typographic Design: Form and Communication, John Wiley & Sons, 2014.
Poppy Evans and Mark Thomas, Exploring the Elements of Design, Cengage Learning, 2012.
http://processing.org
Casey Reas and Ben Fry, Processing: A Programming Handbook for Visual Designers and Artists, MIT Press, 2007.
http://juerglehni.com/works/scriptographer
Zak Kyes and Mark Owens, Forms of Inquiry: The Architecture of Critical Graphic Design, Architectural Association, 2007.
Casey Reas, Chandler McWilliams and Lust, Form+Code in Design, Art, and Architecture, Princeton Architectural Press, 2010.
Rob Carter, Working with computer type 4: experimental typography, Rotovision, 1997.
Wolfgang Weingart, Typography /[Wolfgang Weingart], Springer Science & Business Media, 2000.
Philip B. Meggs and Alston W. Purvis, Meggs' History of Graphic Design, John Wiley & Sons, 2011.
Alan Pipes, Production for Graphic Designers, Laurence King, 2005.
Derek Yates and Jessie Price, Communication Design: Insights from the Creative Industries, Bloomsbury Publishing, 2015.
http://juerglehni.com/works/scriptographer
http://jonathanpuckey.com/projects/
http://scriptographer.org/gallery/afternow/
Domenico Quaranta, Beyond New Media Art, Lulu Press, Inc, 2014.
https://www.tdc.org/competitionwriteup/tdc-communication-design-winners-2014/
http://biblehub.com/niv/1_corinthians/7.htm
조윤경, 보는 텍스트, 읽는 이미지, 그린비, 2012.
Stephane Mallarme and Mary Ann. Caws, Selected Poetry and Prose, New Directions Books, 1982.
http://www.istd.org.uk/awards/2011/awards-results/premier
https://www.nodebox.net/
http://scriptographer.org/news/the-future-of-scriptographer-is-paper-j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