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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평가기준 개발
Development of Evaluation Standards about Educational Software 원문보기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5 no.2, 2001년, pp.288 - 301  

이태석 (대구교육대학교 전산교육과) ,  유인환 (대구교육대학교 전산교육과) ,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전산교육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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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정보화의 핵심은 정보 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정보 통신 기술의 교육적 활용에 있으며, 활용의 측면에서는 수업의 정보화를 지원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 확보가 관건이다. 이는 교육용 SW 평가 방안의 탐구가 얼마나 중요한 과제인가를 시사해 준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문제 인식을 바탕으로 첫째, 수요자 측면에서 양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선정하고 활용을 조장할 수 있는 과학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둘째, 개발자 측면에서 객관적인 품질 평가의 준거를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방향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정보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기존 교육용 SW 평가에 관련된 연구들을 분석하고, 소프트웨어 평가 준거를 교육적 차원, 운용적 차원, 기술적 차원의 세 영역으로 분류하고 세부 평가 준거를 도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ssence of adapting education to the information age consists of two parts. One is the building of infrastructure for information education and the other is putting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to educational use. Moreover, from a usage point of view, it is the most important thing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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