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인터넷 쇼핑과 패션에 대한 관심 및 성별이 인터넷 의류 구매의도 또는 선택기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Interest, Fashion Interest, and Sex on Internet Clothing Purchase Intention and Selection Criteria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26 no.7, 2002년, pp.937 - 945  

황진숙 (건국대학교 의상텍스타일학부) ,  김윤규 (배재대학교 의류패션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interest, fashion interest, sex on internet clothing purchase intention and selection criteria. The subjects used for the study were 76 male and l25 female college students. The clothing purchase intention was measured by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첫째, 인터넷 쇼핑에 대한 관심, 패션에 대한 관심, 성별이 인터넷 의류제품의 종류별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둘째, 인터넷 쇼핑에 대한 관심, 패션에 대한 관심, 성별이 인터넷 의류 제품 선택 기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에 대한 관심, 패션에 대한 관심, 성별이 인터넷 의류제품의 구매 의도와 선택기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인터넷 의류 제품의 구매 의도는 5가지의 제품종류별(정장, 캐쥬얼웨어, 스포츠웨어, 언더웨어, 패션 악세사리)로 측정하였고, 인터넷 의류제품의 선택 기준은 심미성, 동조/유행, 개성, 실용성 요인으로 구분하여 측정하였다.
  • 본연구는 인터넷 의류 구매 의도와의 복선택기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연구하였다. 인터넷 의류에 관한 연구는 아직 초보적인 단계로 본 연구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본 연구의 한계점이자 후속 연구의 제안점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