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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 Response 기반의 Moss-Customization 구현을 위한 점포유형에 관한 소비자 태도 연구
Consumers' Attitude on Textile for Quick Response based Mass-Customization in Marketing Channel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26 no.11, 2002년, pp.1527 - 1576  

신상무 (숭실대학교 섬유공학부) ,  이효정 (주영(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Quick Response based Mass-Customization can be produced and distributed customized goods and services on mass basis in apparel e-business. Because consumers can: t touch and feel the apparel products in e-business, they tend to have the negative buying behavio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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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on-line(e4>usiness) 상에서의 직물감성을 연구하고 oMne(일반매 장)상황에서와 의류 제품 재질에 대한 감성 차이가 존재하는지를 실증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을 이해 하며 이를 통해 ebusiness의 대량 주문 생산을 활성화시 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 본 자료를 제시 하는 데 그 목적 이 있다.
  • 30대 남성과 여성 205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인터넷상에서 감성 평가를 하고, 제품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게 하고 감성평 가를 측정하였다. 인터넷상에서의 의류제품 재질에 대한 감성 평가를 측정하기 위해서 직물을 스캐 닝(scanning)하여 HTML문서 로 상품에 대 한 그림을 프로그램하여 컴퓨터 해상도 true color(32비트) 1280x1024의 해상도를 가진 컴퓨터 모니터 상에서 직접 보고 설문에 답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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