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의 또래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가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hildren's Peer-Relationship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 on Social Competence 원문보기

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2 no.5, 2003년, pp.659 - 668  

전정아 (전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  이진숙 (전북과학대학 아동복지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children's peer-relationship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 on the social competence. The subject of this study consisted of 115 children aged $4{\sim}5$ attending child care centers in Jeon-ju. Peer-relationship was assessed by t...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유아의 또래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가 사회적 능력과 어떠한 관계가 있으며, 사회적 능력에 대한 관련변인들의 상대적 영향력은 어떠한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그러나, 유아가 성장함에 따라서 또래와 보내는 시간과 그 영향력이 커지게 되고 특히 이른 시기에 보육 시설 및 유아교육기관에 접하면서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또래 및 교사와 함께 보내게 됨에 따라, 유아의 사회적 능력이 발달되는 중요한 맥락인 또래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유아의 또래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가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증해봄으로써 부모나 교사들에게 유아의 사회적 능력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