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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제품의 명품 추구혜택과 상표충성도의 관계 연구
The Relationships between Benefit Seeking and Brand Loyalty of Fashion Luxury Good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28 no.6, 2004년, pp.862 - 871  

황진숙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  양정하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is ultimately to understand the general behavior of luxury goods consumers and to diversify the consumer groups according to the relationships between their benefit seeking and brand loyalty. The subjects used for the research were 223 female consumers who purchased fashion luxury 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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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둘째, 명품추구혜택이 상표다양성 추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본 연구는 20-30대의 명품을 구매한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명품추구혜택이 상표충성도 및 상표 다양성 추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를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패션제품 명품추구혜택이 상표 충성도와 상표다양성 추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의 의복추구헤택은 선행연구에서 많이 다루어져 왔으나(강지혀], 1995;.
  • 본 연구는 위에서 명품추구혜택이 상표충성도 및 상표 다양성 추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이에 부수적 으로 상표충성 도와 상표다양성추구의 상관관계를 Pearson 상관계수를 구하여 알아보았다(표 6).
  • 첫째, 명품추구혜택이 상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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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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