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화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v.49 no.6, 2005년, pp.591 - 602
최미화 (여의도고등학교) , 최병렬 (삼일여자고등학교) , 최병순 (한국교원대학교 화학교육과)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명숙, 초등교육연구논총,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 2003, 19, 61
Roth, W. M.; Boutonne, S., International Journal of Sience Education, 1999, 21, 59
조연주, 조미헌, 권형규 공역, 구성주의와 교육, 학지사, 서울, 1997
조희형; 최경희, 과학교육총론, 교육과학사, 서울, 2001
Suk-Jin Kang; Tae-Hee Noh,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000, 20, 250
Huh Myung,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990, 10, 1
김홍우, 고등학교 화학 II 교과서 실험들에서의 실험선택도에 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1
Elena, B.; Deborah, J. L., Tools of the mind: The Vygotskian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Prentice-Hall, Inc., 1996
Jones, M. G., Rua, M. J.; Carter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998, 35, 957
Adey, P.; Shayer, M., Really raising standards: Cognitive interven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London: Routledge. 1994
Vygotsky, L. S.,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조희숙, 황해익, 허정선, 김선옥 역, 성원사, 서울, 1994
Connelly, F. M.; Finegold, M.; Chipsham, J.; Wahlstrom, M. W., Scientific inquiry and the teaching of science, Institute of Studies in Education, Toronto, Ontario, 1977
Gallagher, J. J., Science Education, 1971, 50, 329
Boyed, B., Teaching about inquiry, McGraw-Hill Ryerson, Toronto, 1972
Wilson, J. T; Koran, J. J., Journal of Science Teaching, 1976, 13, 1
AAAS, 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Science: A Process Approach Records, 1975
Kwon Jae Sul; Kim Bum Ki,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994, 14, 251
Falk, D. F., Biology teaching methods. Malabar, FL: Robert E. Krieger Publishing Company. 1971
Simpson, R. D.; Anderson, N. D., Science, students and schools. N. Y.: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81
조희형과 박승재, 과학론과 과학교육, 교육과학사, 1994
Collette, A. T.; Chiappetta, E. L., Science instruction in the middle and secondary schools, 2nd ed., Merill Publishing Company. 1989
Schwab, J. J.; Brandwein, P. F. (Eds.). The teaching of science,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1966
Pella, M. O., The Science Teacher, 1961, 28, 29
Herron, M. D., The nature of scientific inquiry. School Review, 1971, 70, 171
김기배, 학습자주도.교사주도 탐구수업이 학습자의 인지양식에 따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3
유태흥, 수준별 화학실험 프로그램 적용이 중학생의 과학 성취도에 미친 효과, 공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1
Johnson , D. W.; Johnson, R. T.; Holubec, E. J.; Roy, P., Circle learning, Alexandria, V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84
Hee-jun Lim; Soo-youn Park; Tae-hee Noh,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998, 18, 201
Nattiv, A., Elementary School Journal, 1994, 94, 285
Webb, N. M., Student interaction and learning in small group: A research summary. In R. Slavin; S. Sharan; S. Kagan; R. Hertz-Lazarowitz; C. Webb; R. Schmuck (Eds.), Learning to cooperate, cooperating to learn, New York, NY: Plenum Press. 1985
Hee-jun Lim; Tae-hee Noh,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001, 21, 668, 재인용
Kim Ji Young; Seong Suk Kyoung; Park Jong Yun; Choi Byung Soon,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002, 22, 757
Lee Hyun Young; Chang Sang Shil; Seong Suk Kyoung; Kang Seong Joo; Choi Byung Soon,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002, 22, 66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