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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대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의 지속효과
Reten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skills in Nursing students 원문보기

韓國應急救助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mergency Medical Technology, v.9 no.2, 2005년, pp.169 - 180  

박정미 (선린대학 응급구조과) ,  서순림 (경북대학교 간호대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was to evaluate retention of cognitive knowledge, psychomotor skills and self-confidence on CPR 3 months after CPR training program. The sample consisted of 39 nursing students. We provided one rescuer CPR training program for nursing college students on the basis of AHA...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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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 6시간 심폐소생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실시 후와 3개월 후의 심폐소생술에 대한 지식, 자신감, 술기의 인지적 정확도 및 객관적 정확도를 비교하고 심폐소생술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교육의 지속효과를 측정하여 향후 재교육에 대한 시점을 결정하는데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시도되었다.
  • 본 연구는 간호대학생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교육이 심폐소생술 지식과 기술의 정확도, 심폐소생술에 대한 자신감 항목에서 교육직후와 3개월 후 지속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시도되었다.
  • 본 연구는 간호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이 심폐소생술 지식과 기술의 정확도, 심폐소생술에 대한 자신감 항목에서 교육직후와 3개월 후 지속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단일 실험군 반복 측정설계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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