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1 no.1, 2005년, pp.203 - 224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justify the effects of role play with respect to speaking and listening functions and to provide the strategic methodology for improving English communicative competence of fifth grade primary school students. We can expand role play as a strategic teaching method to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역할놀이는 무엇인가? | 역할놀이(role playing)는 역할을 정해서 미리 짜여진 대본이 없이 혼자 또는 짝과 함께, 그룹별로 그 규모를 달리해서 주어진 상황에 맞게 즉흥적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활동인 것이다1). 학습 현장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아동들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특정한 상황을 지정해 주고, 그런 상황 속에서 역할을 분담하여 즉흥적으로 또는 창의적으로 상황에 맞는 적절한 어휘를 선택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의사를 표현하도록 한다. | |
역할 하기(role taking)와 역할만들기(role making) 중 더 중요한 것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역할 하기는 극화대본이 마련된 주어진 대화 내용을 연습함으로써 말하기 능력을 신장하는 것이며, 역할 만들기는 상황을 설정하여 즉흥적으로 표현해 보게 하는 것이다. 이 중에서 먼저 배웠던 지식을 활용하여 실제 상황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역할 만들기가 중요하다고 하였다. | |
Chomsky는 언어능력은 어떤 과정을 거친다고 하였는가? | 인간만이 유일하게 사용하는 언어는 선천적인 능력이다. 그러면서도 신체의 기능이 머리에서 팔다리로 심장에서 먼 쪽으로 발달하는 것처럼, Chomsky(2001)에서 제안하듯이 언어능력 역시 감각적인 언어에서 분석적인 언어로, 간단한 언어에서 복잡한 언어로 발달하는 통합과 분열의 반복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와 같이 아동들은 선천적인 언어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부단히 언어 기능을 연마시켜도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결국에는 교실영어 수준에 머물 수밖에 없게 된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