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음악치료교육연구 = Korean journal of music therapy education, v.2 no.1, 2005년, pp.47 - 65
노주희 (유아음악감수성계발프로그램 "오디")
One of important goals for early childhood music learning program is to build a positive attitude toward music. Positive attitude toward music is a basic condition on effective music education for all ages of children including early childhood. Although scholars realize such importance of positive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오디의 일상생활놀이를 진행할 때 어떤 장점이 있는가? | 그 각각은 여러 가지의 선율노래와 리듬노래의 연속물이며 각기 독립적인 활동으로 수업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있다. 일상놀이를 진행할 때의 장점은 첫째, 활동의 진행에서 유아들의 이해를 도모하기 쉽고 둘째, 음악수업이 수업으로 그치지 않고 일상생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셋째, 음악을 대하는 긍정적인 태도형성에 기여할 수 있으며 넷째, 음악외적 교육목적을 다양하게 담을 수 있고 다섯째, 음악수업을 받는 구성원들의 한마음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 등이다. 이와 같은 장점은 일상놀이의 네 가지 주제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 |
고든의 용어로 오디에이션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음악학습이론이 바라보는 음악교육의 목적은 유아들에게 오디에이션 능력의 신장이며 특히 유아음악교육에서는 오디에이션 능력의 신장을 위한 준비 작업이 그 목적이다. 고든의 용어로 오디에이션이란 음악을 듣고 이해하며 물리적 소리가 존재 하지 않는 공간에서도 마음속으로 음악을 듣고 이해하는 상태 혹은 그 능력을 의미 한다(Gordon, 1997a). | |
오디음악활동이 갖는 음악외적 목표를 두 가지로 요약하면? | 오디음악활동이 갖는 음악외적 목표 가운데 두 가지를 요약하였다. 그 첫째는 사회성의 발달, 둘째는 정서의 발달이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