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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건설 사례 - GS건설 원문보기

건설관리 : 한국건설관리학회 학회지 = Construction engineering and management, v.7 no.3 = no.31, 2006년, pp.13 - 16  

박찬정 (GS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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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TPMS는 공사관계자들의 실시간 정보공유 체계를 구현함으로써 건설현장의 이동, 대기, 검사로 인한 낭비요소를 최소화하여 협력사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공기단축을 통해 Cost Innovation을 달성하고자한다.
  • 것이다. 실시간 정보공유를 위해 입력 Tool도 Mobile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며 이에 대한 정보도 협력사와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TPMS의 조기 정착을 위해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업무개선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 때문이다. 이에 TPMS는 표준화된 Task에 안전, 품질, 환경 등의 지식정보를 연계하여 적기 지원함으로써 재해감소 및 품질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현재 본사의 유관부서(품질, 안전, 환경, 기술정보, KM 등)는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정보를 추출하고 정제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TPMS에서 활용할 정보를 공종분류별로 연계하고 있다.
  • 또한, Mobile과 연계하여 협력사 소장 및 반장이 당일 출력한 자신의 작업 조원의 이름 체크만으로 작업부위별 Task별 투입인원 현황파악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부위별 생산성 관리도 할 수 있게 한다. 장비관리도 가동현황만을 관리하던 것을 현장에서 관리하는 장비관련 업무를 통합함으로써 이력 및 안전, 회계와도 연계하여 관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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