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 = 한국축산식품학회지, v.26 no.3, 2006년, pp.380 - 385
이문희 (경상남도청 축산과) , 김태완 (진주산업대학교 양돈과학기술센터) , 허순구 (경남사천시농업기술센터) , 한일문 (경상남도청 축산과) , 진상근 (진주산업대학교 동물소재공학과) , 김일석 (진주산업대학교 동물소재공학과)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178명의 주부를 대상으로 브랜드 돈육의 소비 행동을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소득 수준과 연령에 따라 브랜드 돈육에 대한 구매 형태가 서로 다르게 나타났다. 분석 결과, 소득 수준별로는 브랜드 돈육 인지 경로(p<0.01), 브랜드명이 구입에 미치는 영향(p<0.1), 품질 인증기관 선호도(p<0.01)에서 유의적인 차이가 있었으며, 연령 간에는 브랜드 돈육의 구입 장소(p<0.05)와 구입 횟수(p<0.1)에서 유의적인 차이를 보였다. 따라서 현재 유통되고 있는 브랜드 돈육의 정착 및 향후 브랜드 돈육 개발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세분화하여 파악하여 적용하여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더 많은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A total 178 housewives in Gyoungnam province were surveyed with regard to branded pork purchasing behavior. The results of this study suggest the existence of income and age differences in attitudes toward branded pork. Based on the collected survey data, income level plays a significant role in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ryhni, E. A., Byrne, D. V., lWdbotten, M. C., ClaudiMagnussen, Agerhem, H., and Johansson, M. (2002) Consumer perceptions of pork in Denmark, Norway and Sweden.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3, 257-266
Choi, S. C. and Youn, G. Y. (2002) Quantification analysis on the buying behavior of functional fresh meat. Kor. J. Agri. Management and Policy 29, 659-674
Grunert, K. G. (1997) What's in a steak? A. cross-cultural study on the quality perception of beef. Food Quality and Preference 8, 157-174
Han, S. I. and Choi, S. C. (2002) The promotion of can sumption on fresh-meat brand. Kor. J. Agri. Management and Policy 29, 298-315
Rhee, S. Y. (2001) PR strategies to promote brand-name meat consumption. Kor. J. Agri. Management and Policy 28, 35-61
SAS (1999) SAS/STAT Software for pc. Release 611, SAS Institute Inc., Cary, NC, USA
Turrell, G., Hewitt, B., Patterson, C., and Oldenburg, B. (2003) Measuring socio-economic position in dietary research: is choice of socio-economic indicator important? Public Health Nutrition. 6, 191-200
Verbeke, W. and Vackier, I. (2004) Profile and effects of consumer involvement in fresh meat. Meat Sci. 67, 159-168
Verbeke, W. and Ward, R. W. A. (2001) Fresh meat almost ideal demand system incorporating negative TV press and advertising impact. Agricultural Economics 25, 359-374
농림부a (2004) 시.도별 등록 브랜드 현황
농림부b (2004) 축산물 브랜드 활성화. 전국 순회 세미나 자료
양돈타임즈 (2004) 10년 후 양돈산업 현황비교(농림부). 제206호
유영철 (1998) 돈육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자연자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