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수학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for history of mathematics, v.19 no.2, 2006년, pp.89 - 100
한길준 (단국대학교 수학교육과) , 이기환 (단국대학교 대학원)
현재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목적과 특성을 지닌 여러 가지 형태의 대안학교가 있다. 대안학교에서의 수학교육이 일반학교의 수학교육과 같아서는 대안학교의 교육적 이념에 맞는 교육을 실시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안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교육내용 교수방법 교육환경의 세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고, 대안학교 학생들에게 적합한 수학교육의 한 방법으로 수학사를 활용한 수학교육에 대하여 알아본다.
There are currently various types of alternative schools which has diverse goals and traits in Korea. Education suited to educational principles can't be carried out, as long as mathematics education in alternative schools is same as one in the regular schools. In this thesis the problems of mathem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