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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도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 전주지역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Service Quality on Customers Satisfaction and Revisits to Foodservice Businesses - Focused in Jeonju Area - 원문보기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Food & Cookery Science, v.23 no.5, 2007년, pp.677 - 684  

민계홍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외식산업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d the influence service quality has on customers satisfaction and revisits to foodservice enterprises located in the Jeonju area. The result are as followings. First, factor analysis was performed with 25 variables, drawing out five accessibility, materiality, assurance, speciality...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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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맛의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전주지역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외식업체를 운영하는 경영자나 실무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원들에게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전주지역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 모형을 설정하였고, 전주지역에 있는 대표 외식업체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품질, 만족도, 재방문에 관한 설문을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외식업체를 운영하는 경영자나 실무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원들에게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가설 2-1: 음식점 만족도는 재방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가설 2-2: 지역이미지 만족도는 재방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가설 2-3: 지역관광 만족도는 재방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가설 2. 만족도는 재방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가설 2. 음식점 만족도, 지역이미지 만족도, 지역관광만족도는 재방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가설 1. 전주지역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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