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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그리기 전략을 통한 초.중등수학의 연립방정식 지도 연결성 강화
Crossing the Gap betwee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and Secondary School Mathematics: The Case of Systems of Linear Equations 원문보기

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17 no.2, 2007년, pp.91 - 109  

권석일 (경인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  임재훈 (경인교육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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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이원일차연립방정식과 관련하여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의 연결성 문제를 분석한 것이다.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중학교 수학 교과서에서 이원일차연립방정식 문장제가 다루어지는 방식을 연결성 측면에서 분석하고, 연결성을 강화하는 접근법을 제안하였다. 교과서 분석 결과 이원일차연립방정식 문장제에 대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중학교 수학 교과서의 접근법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았다. 이에 이 논문에서는 이원일차연립방정식 문장제 해결에 그림그리기 전략을 도입하여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한 초등 6학년 아동의 사례를 통해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eals with the problem of transition from arithmetic to algebra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mathematics for systems of linear equations. In elementary school, activity for solving word problems related to systems of linear equations in two variables fal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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