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신재생에너지 = New & Renewable Energy, v.4 no.4, 2008년, pp.30 - 36
김현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풍력발전연구단) , 우상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풍력발전연구단) , 장문석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풍력발전연구단) , 신형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풍력발전연구단)
The possibility of whether the induced wind from a vehicle traveling on highway can be used in wind power generation has been verified through computational flow analysis. The bus which is presumed to accompany relatively strong and wide range of induced wind compared to passenger vehicles because 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표준 k-ε 모델의 장점은 무엇인가? | 최근 들어 컴퓨터 성능의 발달로 수 천만 개에 이르는 격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와류진동(vortex shedding) 과 같은 비정상적(unsteady) 특징을 나타내는 흐름과 외부유동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LES(Large Eddy Simulation)를 이용하여 해석한 사례(9,10)들이 많기는 하지만 LES는 대단한 계산용량과 저장용량을 요구하는 비정상 유동장 해석이므로 RANS에 의한 유동장 해석을 수행하였다. 표준 k-ε 모델은 모델자체가 단순하고, 예측성능이 우수하여 복잡한 3차원 형상 등의 유동해석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수용할 만한 결과를 얻고 있다. 하지만 국부적인 평형, 강한 압력구배, 유선의 곡률 효과, 회전류 등과 같은 유동에서는 정확한 예측을 기대하기 어렵다. | |
난류 유동장의 해석을 위해 어떤 모델을 사용하였는가? | 점성 유동장의 지배방정식은 레이놀즈-평균 나비에-스톡스(RANS;Reynolds-Averaged Navier-Stokes) 방정식이며, 난류 유동장의 해석을 위해 RNG k-ε 난류모델을 사용하였다. 최근 들어 컴퓨터 성능의 발달로 수 천만 개에 이르는 격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와류진동(vortex shedding) 과 같은 비정상적(unsteady) 특징을 나타내는 흐름과 외부유동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LES(Large Eddy Simulation)를 이용하여 해석한 사례(9,10)들이 많기는 하지만 LES는 대단한 계산용량과 저장용량을 요구하는 비정상 유동장 해석이므로 RANS에 의한 유동장 해석을 수행하였다. | |
주행 중인 차량에 의한 유도풍의 전산유동해석을 위해 어떤 가정을 적용하였는가? | (1) 주행 차량은 버스(12m×2.5m×3m)이다. (2) 중앙분리대의 높이는 1.2m이다. (3) 고속도로는 완전 평지이고, 직선이다. (4) 고속도로의 1차선 1개 구간만 고려한다. (5) 버스 1대만 고려한다. (6) 중앙분리대와 버스간 이격거리는 1.2m이다. (7) 버스는 100km/h(27.8m/s)로 주행한다. (8) 자연풍의 풍속은 0m/s이다. (9) 타이어 등 부착물의 영향은 무시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