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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5 no.4, 2014년, pp.107 - 112
The research goals of this study using the wind by car as replaceable energy are summarized to three things as follows. The first goal is to secure a replaceable energy source of environmental conveniency through the wind power system by the wind by car. The second goal is to develop a educational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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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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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풍 발전에 대한 차량 주행풍 발전의 장점은 무엇인가? | 입지조건 면에서 자연풍은 연 평균 풍속이 4.0 m/s 이상인 지역에서 중·대형 풍차를 설치할 수있어야하나 차량주행풍은 도로의 중앙분리대를 이용하므로 추가적 부지가 불필요하며 국토의 효율적 이용이 가능하다. 에너지 밀도 면에서는 자연풍은 한쪽 방향의 바람만 이용하므로 날개 회전면적의 1/2만 이용하나, 차량주행풍은 차량의 왕복주행으로 에너지 밀도가 최대 2배까지 증대된다. 이용률 면에서는 자연풍은 연평균 30 %내외이나, 차량주행풍은 최저 70 - 90 %까지 이용 가능하므로 자연풍에 비해 이용률이 2.3 - 3배에 이른다. 신뢰성에서는 자연풍은 태풍등에 의해서 날개파손 등의 고장이 심하나 차량주행풍은 소형발전기가 병렬로 연결되어 안전하며, 수리가 용이하다. 송전손실도 자연풍은 설치지와 떨어질수록 손실이 심하나 차량주행풍은 부하와 직접 연결되므로 송전손실이 없다. 기타 건설비용, 경제성, 건설기간을 고려해도 차량주행풍은 자연풍에 비해 사용면에서 많이 유리하다. | |
풍력발전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 풍력발전이란 공기의 유동이 갖는 운동에너지를 회전자(rotor)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이용하여 회전자를 회전시켜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시키고, 이 에너지를 다시 유용한 일을 할 수 있도록 변환시키는 기기 중에서 발전기를 회전 시켜 발전하는 신 발전기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
풍력발전기의 주요 구성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또한, 풍력발전기의 주요 구성요소로는 구조나 용도에 따라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날개(blade)와 허브 (hub)로 구성된 회전자와 회전자의 회전을 증속하여 발전기를 구동시키는 증속장치(gear box), 발전기 및 각종 안전장치를 제어하는 제어장치, 유압 브레이크 장치와 전력제어장치 및 철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J. H. Shin, et al, Electrical Device, Heung Seol Press, 1997.
B. D. Yun, Electrical Devices, Mun Un Press, 1999.
Floyd, Electrical Circuit, Kwang Mun Press, 2000.
S. B. Park, Modern Electrical Circuit, Mun Un Press, 1999.
Knowhow of IC application for OP Amplifier, Press of Sae Wun, 1998.
LabVIEW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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